인천항 포탈(I-PUS)즐기기 제5탄! 새롭게 태어난 인천항포탈


"인천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곳이 궁금하신가요? 인천항 갑문, 인천항을 견학하고 싶으신가요? 인천항 포탈로 오시면 모든 것을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에서는 인천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인천항 포탈(I-PUS)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들락날락 인천항 블로그에서는 모든 분들이 인천항 포탈(I-PUS)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인천항 포탈(I-PUS)즐기기'를 연재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인천항 포탈 상세 메뉴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새롭게 태어난 인천항포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인천항 포탈 가입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 포탈 즐겨찾기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 포탈 상세 메뉴 알아보기 ①'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 포탈 상세 메뉴 알아보기 ②'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 포탈로 접속을 원하시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천항포탈의 상세 메뉴 알아보기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인천항포탈이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접속을 하시면서 놀라셨을텐데요, 이번 메인화면 리뉴얼은 최신 트렌드에 맞게 메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 먼저 가장 눈에 띄게 변한 중심 메뉴부터 보겠습니다.


<메인 화면>


 

메트로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각 탭을 통해 각 메뉴들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공지사항/입찰정보/날씨정보/갑문스케줄/통계자료/SNS의 메뉴가 있습니다. 


<메인 화면-2>



보도자료는 인천항만공사의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으며, 각종 최신 보도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공지사항 탭은 인천항 포탈 관련 공지사항 목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more을 누르시면 공지사항 목록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다음 탭은 입찰 정보입니다. 각종 입찰정보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진행중/완료/유찰등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입찰정보>



이번에 디자인이 많이 바뀐 날씨정보입니다. 기존의 작은 화면 대신에 인천과 그 주변 날씨를 크게 보실 수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와서 비구름 그림이 나오네요. 우측에는 상세보기 화면이였던 메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기존의 화면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정보>



다음 탭은 갑문스케줄입니다. 기존의 갑문스케줄 정보와 동일하지만, 한눈에 더 많은 갑문입출거예정인 선박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갑문스케줄>



인천항포탈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찾기 어려우셨던 통계자료를 메인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통계자료 메뉴 확인이 좀 더 쉬워졌습니다. 통계자료 탭을 클릭하시면 기존의 월간 비교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통계자료 세부 메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박입출항실적, 화물처리실적, 컨테이너처리실적, 위험물반입등 모든 세부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통계자료>



마지막 SNS탭을 클릭하시면 기존과 동일한 SNS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트위터는 API버전 변경으로 인해 작업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SNS>



<서비스바로가기>



가로로 일렬로 되어 아이콘들이 우측으로 이동했으며, 운영서비스도우미, 항만운영선석회의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부분은 로그인을 하시면 4개의 아이콘들이 더 추가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선박입항신고정보/선박출항신고정보/선박입출거현황/선석신고가 추가 됩니다.


<간편서비스>



간편서비스는 일반 고객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모아 보았습니다. 고객의 소리/동반성장사이버센터/크루즈일정/터미널혼잡도 네 개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민원관련 업무를 보실 수 있으시며, 동반성장 사이버센터는 인천항관련 업체들의 정보공유를 위한 창입니다. 

인천항에 들어오는 크루즈들의 일정을 모아 놓은 크루즈일정 메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혼잡도 메뉴는 컨테이너이동 차량들의 터미널혼잡을 줄이기 위해 미리 현재 터미널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인천항포탈의 리뉴얼은 고객들의 서비스 편의성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 화면과 메뉴들을 활용해 새롭게 만들어 이질성을 줄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인천항포탈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