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 특파룡 17’ VIP팀입니다! 이번달을 마지막으로 약 6개월간 이어진 기자단 활동도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시원섭섭한 마음을 뒤로하고, 저희 VIP팀은 마지막 취재로 송도국제도시를 방문했습니다. 과연 VIP팀이 송도국제도시를 취재하면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천천히 살펴볼까요?

송도 케이슨24 지도/ 출처: 카카오맵

 

VIP팀은 송도국제도시의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송도 케이슨24’를 방문했습니다. 위의 지도에서 보이듯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인천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솔찬공원 안에 있기 때문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취재를 위해 방문했는데, 시원한 바닷가의 풍경을 전망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해질녘에 방문하면 볼 수 있는 일몰 또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곳은 송도국제도시에서도 약간 외진 곳에 있어서,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통해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는, 지하철보다는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르고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되는 대중교통 이용 루트는 인천 도시철도 1호선 인천대입구역에서 하차 2번 출구로 나온 다음, ’인천대입구역 정류장에서 인천대학교 공과대학 정류장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것입니다. 이때 8번 버스나 909번 급행 버스를 타면 됩니다.

 

송도 케이슨24

위의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바다와 맞닿은 곳에 있어서 경치가 매우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층에는 카페와 간이매점 등의 시설이 있으며, 2층에는 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 등이 있습니다. 취재를 위해 사전조사를 하면서도 느꼈던 것이지만, 많은 이들이 1층에 있는 카페는 잘 아는 경우가 많으나 카페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케이슨24의 건물에는 앞서 언급한 파티룸을 비롯하여 클래스룸, 컬쳐 뮤지엄과 같은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갤러리를 오픈하여 약 1달 동안 근현대 화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거나, 다양한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케이슨24의 공식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caisson24.com/)

 

케이슨24에서 바라본 솔찬공원

평일 오후에 취재했기 때문인지,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낭만적인 느낌을 더 받았던 것 같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신다면 가족이나 친구들이랑 같이 송도 케이슨24를 방문하여 좋은 시간을 보내시는 것 또한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VIP팀의 마지막 취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대로 끝내기는 좀 아쉬워서 팀원들의 활동 소감을 끝으로 기사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이예령 팀장님) 특파룡 활동을 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경험들을 많이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파룡 활동에 지원하시는 분들은 꼭 항만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관심이 있다면 꼭 도전해보세요!

 

조은비 조원님) 특파룡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여러 미션을 진행한 것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관심이 있거나 의미 있는 대외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꼭 도전해보세요! 대학생활 중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김재구 조원님) 항만과 관련된 대외활동을 하고 싶으면 특파룡 활동만큼 좋은 대외활동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항만에 대해 잘 모르는걸..?’,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도 일단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생만 할 수 있는 공기업 관련 대외활동이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많이들 지원하세요!

 

지금까지 특파룡 17기로 활동했던 VIP팀의 이예령 기자, 조은비 기자, 김재구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