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중국 DRC 관계자들과

소통의 자리 마련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항을 방문한 중국 국무원발전연구중심(Development Research Center of The State Council, 이하 DRC)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 DRC는 베이징에 소재한 중국 국무원 직속기관으로 중국 국가의 경제, 사회 등 주요 정책에 대해 종합적인 연구 및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환황해권 거점항인 인천항의 우수한 항만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고 자국의 자유무역항 항만정책 개발 수립에 인천항을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밝혔다.


○ 이날 중국 국무원발전연구중심 관계자 일행은 공사를 방문해 국제해운업계의 新트렌드를 반영한 항만개발 방향 및 물동량 증진을 위한 인천항의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인천항 내항에 위치한 자유무역지대에 방문했다.

○ 현재 인천내항 자유무역지대에는 유럽산 제품을 수입한 뒤 패킹을 거쳐 중국으로 수출되는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물류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GDC 활성화를 통해 항만지역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환적화물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글로벌마케팅팀 정원종 팀장은 “이번 중국 국무원발전연구중심 관계자분들의 방문을 통해 논의된 마케팅 방안의 실현 가능성을 면밀히 분석하고 향후 지속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인천항의 전체 물동량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중국 국무원발전연구중심 장기(Zhang Qi) 대외경제연구부 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항만 개발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배울수 있었고, 특히 GDC활성화는 일자리 창출 및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한국과 중국 자유무역지대 간 협력강화를 통해 함께 많은 발전을 함게 이루길 희망한다”고 인천항 방문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