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매년 10월이면 우리나라 곳곳에서 야경을 활용한 축제가 열립니다.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축제와 각종 조명을 활용한 불빛축제가 바로 그것인데요. 대부분의 야간 축제가 밤에도 야외활동을 하기 적당한 날씨인 10월에 열리다보니, 올해의 축제는 다 끝난 것인가... 하며 아쉬워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해룡이가 준비한 12월 축제 소식! 12월 축제, 2018 인천송도불빛축제!!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미리 가보았어룡~!



인천의 불빛축제는 2015년에 시작했습니다. 2018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축제인데요. 2017년에는 개막 3일 만에 10만 명이 찾을 만큼 인기를 끈 축제이고요. 축제 장소는 송도국제신도시입니다. 인천송도불빛축제는 원래 10월에 열릴 예정이었는데요. 올해부터는 12월로 연기되어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랍니다. 가을에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차별화되어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었다니 더욱 반가운데요. 아무래도 어두운 밤에 열리는 축제이다 보니, 밤이 더 긴 겨울에 열리는 게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차가운 겨울에 반짝반짝 빛나는 빛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연말 분위기도 내 보고~ 역시 불빛 축제는 겨울이 제격인 듯합니다. 


 2018 인천송도불빛축제


기간 : 2018년 12월 15일(토) ~ 25일(화)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

장소 : 인천송도센트럴 파크 일대

주최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요금 : 무료(일부 유료)


2015년부터 지난 3년간, 인천 송도 불빛축제에는 눈을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불빛조명이 가득했는데요. 입구부터 무대를 지나 전시장 곳곳에 아름다운 조명이 전시되었답니다. 아름다운 조명 아래 포토존이 많아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도 가득! 특히 작년에는 공룡 산책로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하더라고요. 올해는 어떤 캐릭터가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지 기대해봐도 좋겠죠? 게다가 LED로 만든 터널을 비롯해 각종 동물과 정원처럼 꾸며진 곳도 있을 예정이라니! 여기저기서 셔터 누르는 소리가 끊이지 않을 듯 한데요. 불빛축제에 방문할 때는 성능 좋은 카메라를 챙겨 가는 것! 꼭 잊지 말자고요. 



송도 불빛축제의 모든 전시물이 다 흥미롭긴 하지만, 그중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시는 바로 LED 장미랍니다. 알록달록 색색의 LED로 만들어진 꽃밭 사진! 각종 SNS에서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올해도 LED장미가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작년 인천 송도 불빛축제에서는 소원등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전통의 미를 간직한 장식물로 사랑의 소원등불을 만들어보는 것인데요. 주최측에서 나누어주는 펜으로 등불에 소원을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답니다. 올해도 소원등불이 있을지, 또는 다른 방법으로 소원을 빌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있을지도 궁금한데요. 해룡이도 불빛축제에 방문하기 전에 어떤 소원을 비는 것이 좋을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려고요. 이 외에도 각종 공연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축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특히 올해는 작년까지 없었던 푸드트럭이 추가된다고 하는데요.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며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천국이 펼쳐질 듯해요. 게다가 행사 기간이 12월로 옮겨지면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고요. 추운 날씨에 대비한 시설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니, 우리 모두 불빛축제를 신나게 즐길 준비만 해서 방문하시면 될 듯해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제일 기대하는 12월 축제, 2018 인천 송도 불빛축제! 달력에 동그라미 해 두고 개막일만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랍니다. 12월에는 불빛축제에서 가족과 연인과 아름다운 불빛을 보며 행복한 시간 가지시길 바랄게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불빛축제에서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