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문 채택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는 21일 사내 대강당에서 유창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인천항보안공사(IPS), (사)인천항여객터미널관리센터(IPPT)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사진설명 : 21일 인천항만공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직원 대표가 업무와 생활에 있어 청렴하고 모범적으로 임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앞쪽은 유창근 사장(왼쪽)과 항만기술팀 윤성태 차장, 재무관리팀 박혜진 사원.



사진설명 : 21일 인천항만공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직원 대표가 업무와 생활에 있어 청렴하고 모범적으로 임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앞쪽은 유창근 사장(오른쪽)과 항만기술팀 윤성태 차장, 재무관리팀 박혜진 사원.



 이날 결의대회 참석자들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솔선수범 ▲공익을 우선시하는 모범적인 공·사생활 실천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 수행 ▲지위·권한 남용 근절 ▲금품·향응 근절 등 반부패,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습니다. 



 

사진설명 : 21일 인천항만공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유창근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반부패, 청렴문화의 실천과 정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유창근 사장은 결의문 채택 후 “국가공기업의 임직원으로서 사회와 가정에서 청렴하고 모범적으로 생활하면서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풍토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설명 : 청렴실천 결의대회 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임원·간부진 대상 청렴교육에서 유창근 사장을 비롯한 간부진이 ㈜IBS 컨설팅 컴퍼니 황규남 수석컨설턴트의 강의를 청취하고 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마친 직후 ‘고위공직자 청렴집합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원 및 간부직원의 청렴 리더십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공사는 앞으로도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