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http://incheonport.tistory.com누적 방문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IPA)는 지난 2011년 11월 블로그 오픈 이후 39개월 만에, 22일 오전 인천항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항 블로그는 현재 하루 평균 2,000명~2,500명이 방문하면서 인천항의 대 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답니다.


방문자 수와 쌍방향 소통 참가자들이 안정적으로 증가한 것은 인천항 SNS가 단편적인 인천항 소식만 전하는 것을 넘어 현장의 목소리와 에피소드를 생생히 전달하는 대학생기자단 운영,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시각적 정보 등을 통해 좀더 쉽게, 구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항만공사(IPA)가 노력해 온 데 힘입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실제로 인천항 블로그는 지난해 4월에 월 최고 방문자수(62,272명)를 기록한 이후 7월부터는 매달 4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방문하고 있답니다. 이에 따라 2014년 구독자가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했고, 누적 방문객이 5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같은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진다면 올해 말이면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7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인천항만공사는 공식 운영하는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이외에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웨이보 등 SNS 채널 모두에서 사용자들의 소통과 참여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천항만공사측은 지난해 월드컵·명량 등을 소재로 한 트렌디 콘텐츠, 국민참여형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퀴즈·UCC 인기투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방문자들의 참여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같은 성공적인 SNS 채널 운영에 힘입어 IPA는 지난해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소셜미디어대상 소셜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민들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의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답니다.


인천항만공사 홍보팀 안길섭 부장은 “인천항 SNS 활성화는 변화하는 뉴미디어 소통 환경에 발빠르게 적응하고 고객들이 원하고 재미있어 하는 정보를 제공한 점이 주효한 것”이라며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의 존재감과 정체성,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채널이외에도 상반기중으로 카카오톡 ‘스토리채널’ 서비스도 개설할 예정입니다.


<인천항 SNS 채널 현황>

블로그 (http://incheonport.tistory.com)

트위터 (http://twitter.com/portincheo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incheonport)

웨이보 (http://weibo.com/incheon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