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종합물류기업 초청 인천항 홍보설명회 개최


= 7일 인천신항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에서 터미널 시설 및 물류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 7일 국내 종합물류기업인 판토스의 포워딩KAM(Key Account managemnet)사업 1담당 물류담당자들을 초청해 인천항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는 판토스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IPA 홍보안내선인 에코누리호에 탑승해 인천항의 주요 항만시설을 돌며 생생한 물류현장을 직접 살펴봤다.


○ 이어서, 인천신항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로 이동해 최신 컨테이너터미널 시설과 물류서비스 운영현황도 둘러봤다.


○ 특히, 수도권에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과 인천항에 3개의 원양항로를 비롯해 동남아시아권 항로 등 총 47개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를 운영해 촘촘한 물류서비스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음을 설명했다.


○ IPA 관계자는 “수도권 수요가 높은 화물의 경우 인천항 수출입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인천항만공사는 항만운영주체로서 기업들의 요구와 목소리를 적극 듣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한편, 판토스는 해상․항공․철도 운송, 통관, 내륙 운송, 창고 운영, 벌크․프로젝트 화물운송, 국제특송, 물류컨설팅 등 전방위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전세계 40여개국에 약 35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