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사드 여파에 따른 국제여객터미널 의견청취 간담회 개최
인천항 제1·2국제여객터미널 상업시설 대표자 초청하여 운영 애로사항 청취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9일 오전 사드(THAAD)여파에 따른 매출액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제여객터미널 입주 상업시설의 대표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19일 오전 IPA가 인천항2국제여객터미널에서 ‘사드 여파에 따른 국제여객터미널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한‧중 외교경색의 영향으로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의 중국인 이용객이 급감함에 따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터미널 내 면세점, 식당, 편의점, 커피숍, 주방기기 판매업체 등 상업시설 대표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상생 해법을 찾기 위해 개최됐다.
<사진설명=19일 오전 IPA가 인천항2국제여객터미널에서 ‘사드 여파에 따른 국제여객터미널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제1․2 국제여객터미널에서 2회에 걸쳐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상업시설을 운영하는 업체 총 9개사가 참석해 여객감소 장기화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토로했고, 매출하락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 이번 회의결과를 바탕으로 IPA는 △임대료 수준을 현실에 맞게 조정 △여객터미널 상업시설 주요 고객군 분류 및 다양한 프로모션 제공 △간담회, 행사시 식당을 포함한 터미널 상업시설 이용 등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이 영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에 착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광객 증대를 위해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협의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IPA 김종길 물류전략실장은 “일회성 의견 청취나 방어적 태도에서 벗어나, 공기업의 책무를 다하겠다”며, “장기화 가능성이 있는 사드 여파에 대해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여객터미널과 상업시설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 한편, IPA는 8월 누계기준 국제여객 수는 작년 동기 대비 37%가 감소한 39만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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