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

월평균 9만명 이상 꾸준한 방문자 유입, 연중 400만명 돌파 목표

 

 

◯ 인천항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http://incheonport.tistory.com)의 누적 방문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는 작년 3월 인천항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200만명 돌파 후 약 10개월만에 누적 방문자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습니다.
    
◯ 인천항 블로그는 현재 하루 평균 3천여명이 방문하며 인천항의 대 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 월평균 9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어 올해 안에 누적 방문객 400만명 돌파가 IPA의 목표입니다.

 

 
◯ 방문자의 꾸준한 증가는 인천항 블로그가 단순히 인천항과 해운·항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정밀한 이슈 및 키워드 분석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사전 감지 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힘입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 또한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과의 상호연계를 통해 자칫 단선적인 정보제공 매체로 그치기 쉬운 블로그를 고객소통·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하는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실제로 최근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킨 SNS-오프라인 연계이벤트 ‘달려라, IPA 푸드득(得)’ 이벤트 후기를 블로그에 동시 게재하며 방문자들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 블로그를 필두로 한 성공적인 SNS 채널 운영에 힘입어 IPA는 지난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부문 최우수 SNS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의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 IPA 홍보협력팀 안길섭 팀장은 “낯설수도 있는 항만공기업의 블로그에 300만명이나 되는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한편, IPA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2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와 인천항의 올해 컨테이너 물동량 목표인 300만TEU 돌파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이벤트는 인천항 블로그와 인천항만공사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