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2016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 SNS 대상 수상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가 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SNS 부문 최우수 SNS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자치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 IPA는 ‘해운·항만’이라는 다소 전문적인 분야의 주제를 다루는 SNS 채널임에도 불구하고 인포그래픽, 대학생 기자단 작성 현장밀착형 체험 기사, 전문 필진 작성 칼럼 등 대국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방문객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고 있다는 평입니다.
    
○ IPA 공식블로그인 ‘FUN한 인천항 이야기’의 누적 방문객은 280만명을 돌파했고, 페이스북 또한 누적 팬수 1만명을 돌파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IPA는 지난 달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최우수 SNS 대상’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IPA는 SNS 방문객 니즈를 상시 분석하고, 채널 특성을 고려한 컨텐츠 강화를 통해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IPA 안길섭 홍보협력팀장은 “국가공기업으로서 국민이 인천항만공사를 어떻게 인지하는지에 대해 아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전하며, “최고의 소통수단인 SNS를 활용해 단순 정보제공을 넘어 국민과 IPA가 쌍방향·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