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금융기구 관계자, 잇단 인천항 방문

세계은행 및 서아프리카 개발은행 인천항 성장 스토리·사례에 관심



세계 금융기구 관계자들이 잇달아 인천항을 방문합니다.  


25일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세계은행(World Bank) 고위 관계자,우간다 물류분야 공무원을 비롯한 민관합동대표단이 인천항을 방문했다. 이어 27일에는 서아프리카 개발은행(African Development Bank) 사무총장 일행도 인천항을 찾을 예정입니다.


25일 오후 인천항을 방문한 세계은행(WB) 관계자는 우간다 물류 관계자와 함께 인천항의 발전과정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데 이어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SNCT)로 이동, 컨테이너 부두시설과 하역 장비, IT 활용 물류시스템 운영 현장을 살펴보며 자동화된 터미널 운영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WB-우간다 팀의 인천항 방문은 세계은행의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Korea Green Growth Trust Fund, KGGTF)을 통해 한국의 녹색성장 경험을 세계은행 고객인 개발도상국에 전파 및 적용하고자 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인천항을 우선 방문한 WB-우간다팀은 인천신항을 비롯해 컨테이너 물류기지인 의왕 ICD(Inland Container Depot) 등을 방문하는 등 일주일간 한국의 물류・교통 정책을 학습하게됩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 인천항을 방문할 서아프리카 개발은행 사무총장 일행은 개발도상국의 해양과학기술 역량강화로 주민의 빈곤 감소를 꾀하기 위해 인천항의 성장스토리와 노하우를 벤치마킹 할 예정입니다.   

 

IPA 홍경원 운영본부장은 “인천항의 기술과 운영 노하우가 개발도상국의 물류 정책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항의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사업 추진에 대한 조언과 지속적인 정보교환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25일 인천항만공사 사옥을 방문해 인천항의 운영현항과 미래비전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고 있는

세계은행과 우간다 합동대표단(왼쪽 줄)의 모습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