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암도 해안공원은 송도유원지 앞 바닷가에 있는 아암도에 조성된 해양공원입니다.

 

아암도(兒岩島)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있었던 1800평 가량의 면적을 지녔던 섬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1980년에 송도해안도로 매립공사로 육지화되었고, 아암도 해안공원으로 단장되었습니다.

2000년 4월 이곳에 있던 해안초소를 없에고 1,200m가 넘는 철조망을 제거한 후 주변으로 폭 10~12m, 길이 1.2Km의 해안공원으로 조성되었고, 육지에서 바다를 향해 내려갈 수 있게 계단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150m정도의 갯벌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암도는 물이 차오르면 섬이 되었다가 물이 빠지면 걸어서도 갈 수 있던 작은 섬이었다고 합니다. 공원으로 조성되기 전에도 갯바위와 숲이 있어서 관광객이 많던 곳이라고 하네요 ㅎㅎ

 

 

아암도 해안공원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 연락처 : 032-817-1011

개원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겨울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인천 라마다호텔앞에서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암도 해안공원에 오시면 바로 보이는 모습입니다.

육지에서 바다를 향해 내려갈 수 있게 계단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어린이들도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ㅎㅎ 부담없이 들어갈 수 있는 아암도 해안공원 갯벌~

 

 

아암도 해안공원의 좋은점!

한쪽은 바다~한쪽은 장미길~ 이 길을 산책하거나 자전거 도로를 달리는 일은 정말 신날것 같습니다.

도심속에서 트인 공간에서 마음껏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곳이 얼마 안되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아암도 해안공원이겠죠? ㅎㅎ

 

 

 

해안 산책로와 철새조망대로 가는 길을 알리는 이정표입니다. 둘 다 가봐도 좋아요 ㅎㅎ

 

 

 

 

아암도에서 볼 수 있는 철새들이라고 친절하게 안내판까지 설치되어 있네요 ㅎ

이날 해룡이가 본건 갈매기뿐이었지만..ㅎㅎ 자주 가면 다 만나볼 수 있겠죠? ㅎㅎ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손색이 없는 아암도 해안공원입니다.

 

해안산책로 곳곳에는 이렇게 쉼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힘드시면 쉬어 가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걱정말고 가볍게 운동하러 이곳으로 오세요^^

 

곳곳에 잘 되어있는 놀이시설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

 

 

갯벌체험에 앞서, 입구에 써있는 주의사항을 볼까요?

 

▶ 수영,음주,낚시 금지

해상쓰레기, 오염물질 투입 금지

▶ 취사행위 금지

▶ 잡상인 상행위 금지

▶ 쓰레기는 자기가 가져가야 합니다.

[무단투기 행위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모두가 찾는 아암도 해안공원이 오래오래 깨끗하게 유지되려면 위 사항을 지켜줘야겠습니다.

우리 모두 잘 지켜서 아암도 해안공원을 아름답게 지켜요^^

 

 

인천의 특징! 조수간만의 차가 크다! 그러므로 수영을 금지합니다. 또한 음주, 낚시를 금지합니다.

해양안전사고를 예방하려면 나부터 준수사항을 지켜야겠죠? 꼭 꼭 지켜주세요. 수영금지!!

 

갯벌체험을 하러 바다를 향해 고고 ~!! 제가 아암도 해안공원을 올 때마다 물이 빠져있는것 같아요...

갯벌체험을 하고싶은 어린이들에게 추천하는 아암도 해안공원입니다.^^

멀리 가실 거 없이 이리로 오세요~ㅎㅎㅎ 바로 옆에는 산책로와 쉼터가 있어서 갯벌체험을 하고 나와서 정리를 하고 가기 쉬운 동선이랍니다.

 

 

 

저기~저기~~!! 이미 무언가를 열심히 잡고있는 초등학생들이 몇몇 보였답니다 ㅎㅎ

동네꼬마 같은데 친구랑 놀러나왔나봐요 ㅎㅎㅎ

 

아암도 해안공원의 앞으로 보이는 곳은 송도 신도시입니다. 송도유원지 근처에 위치해 있는 아암도 해안공원이니 송도신도시가 보이는건 당연한걸까요? ㅎㅎ 해안공원에서 놀다가 신도시에 가서 맛있는 밥을 먹으며 하루일정을 마무리 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작년에 해린이가 소개해드렸던 9,900원에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맛집도 있죠?  http://incheonport.tistory.com/1073)

 

 

 

해안공원 갯벌쪽에는 이렇게 산같은? 거대한 바위산이 있습니다. ㅎㅎ

이 밑에 돗자리 깔고, 편안하게 쉬시다가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추천~^^

사진에는 없지만 저 옆에서 돗자리 펴고 놀고있는 가족들이 있었어요.

 

 

갯벌을 나와서 다시 해안산책도로를 소개합니다. 갯벌을 따라 조성되어있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는

하이킹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ㅎㅎ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더 좋은 이곳!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갯벌체험을 마칠 때 즈음이면, 서해에서 할 수 있는 일몰감상 시간이 돌아옵니다.

여유롭게 일몰까지 감상하고 오시는걸 추천해드려요~^^

 

 

 

갯벌체험장과 산책로, 벤치, 간이매점, 주차장등 편의시설이 갖춰진 아암도 해안공원!

도심에서 갯벌을 즐길 수 있고, 갯벌따라 하이킹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곳입니다.

인천은 물론 서울과 부천 등 수도권 시민이 많이 찾는 이곳!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놀러오세요~

 

 

 

갯벌체험과 일몰도 관람할 수 있어 연인들에게도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

연인분들 다정하게 손잡고 갯벌 산책로를 걸어보세요. ♥